soma0sd

코딩 & 과학 & 교육

[tMod Korean Translator V0.3.0] 사용자 가이드

반응형

로고

버전

tMod Korean Translator는 모드로더(tModLoader)를 설치한 테라리아의 모드입니다. 모드는 기본적으로 테라리아 클라이언트의 번역을 제공하며 번역자 모드를 통한 모드 번역도 지원합니다. tMod Korean Translator는 모드로더의 모드 브라우저와 테라리아 공식 카페, 그리고 이 블로그에서 제공합니다.

중요: 한글을 지원하는 폰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0.3.0의 새기능

클라이언트 번역

이 모드는 공식 카페에서 제작한 한글 번역파일에 soma0sd가 추가 UI와 도전과제의 내용을 번역한 파일을 활용하여 테라리아 클라이언트에 한글패치를 수행합니다. 도전과제의 이름은 해외 유명곡의 제목이거나 가사, 영미권 인터넷 밈, 영어를 사용한 말장난이라 번역에 무리가 있다 판단하여 하지 않았습니다.

버그 수정

가아아아아끔 개조한 빌더를 사용했는지 뭘 어쨌는지 모드로더 표준이 아닌 방식으로 네임스페이스가 정의되어 있는 있습니다. 해당 모드를 만나는 경우 모드를 로드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하면서 테라리아가 멈추게 됩니다. 일단은 해당 항목만 번역적용을 포기하고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은 건너뛰어버렸습니다.

기능

  • 테라리아 클라이언트 번역: 테라리아 공식 카페에서 제공하는 번역에 몇가지 추가 UI와 도전과제 내용을 업데이트한 번역을 자체제공합니다.
  • 모드 번역 지원: 모드 텍스트를 알기쉬운 형태의 번역소스파일로 제공하고, 번역소스파일을 읽어 모드 번역을 수행합니다.

설치

폰트 설치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글 표시가 가능한 폰트가 필요합니다. 공식카페 등 여러 경로로 xnb형식의 폰트 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폰트 파일을 로컬 콘텐츠 폴더의 Terraria\Content\Fonts에 덮어쓰면 됩니다. 최소한 Death_Text.xnb, Item_Stack.xnb, Mouse_Text.xnb 세 파일은 교체해야 합니다.

tModLoader
모드 브라우저(Mod Browser) 메뉴를 열고, "korean"을 검색하면 한글화 지원 모드(tMod Korean Translator)의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모드 브라우저 다운로드

직접 다운로드
0.3.0버전이 필요하거나 모드 브라우저 서버가 불안정할 경우 깃허브 릴리즈 페이지에서 모드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번역자 가이드

모드를 번역하여 개인이용하거나 배포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 번역자 가이드를 읽어보신 후 작업하시면 됩니다.

클라이언트 한글패치

클라이언트 한글패치는 기본적으로 꺼져 있습니다.

한글 패치 설정

한글패치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모드 설정에 Terraria Patcheron으로 바꾼 다음 설정을 저장하고 Reload Mods를 눌러 모드를 다시 로딩합니다.

모드 한글패치

번역 파일을 얻어 모드 파일의 이름(*.tmod)으로 되어있는 폴더를 문서\My Games\Terraria\ModLoader\Korean Localization\ 디렉토리에 넣고 게임을 재시작하거나 모드를 다시로드하면 번역이 적용됩니다.

반응형
태그:

댓글

End of content

No more pages to 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