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일지: 모듈과 클래스 형식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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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게임(pygame)을 사용하여 게임을 만드는 중에 작성하는 일지입니다.
게임 실행 시나리오
주요 클래스와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간단한 실행 시나리오를 작성합니다.
- 앱(
App
) 클래스 초기화: 파이게임 초기화, 게임 데이터와 옵션 초기화 - 장면(
Scene
) 클래스 초기화: 시작 메뉴 장면, 인게임 장면 등 - 앱(
App
) 클래스 랜더링 시작(mainloop()
): 이벤트 수신, 장면 업데이트, 장면 랜더링 수행
대략 이런 모양이 될듯 합니다. 검은색 화살표는 런타임때 실행하는 순서, 빨강 점선은 데이터 교환을 의미합니다.
App 클래스 틀 작성
class App:
"""앱 클래스"""
running: bool = False
def __init__(self):
""" 앱 초기화"""
App.running = True
# 초기화할 다른 것들
@staticmethod
def mainloop():
"""게임 장면 루프"""
while True:
# 장면 업데이트 및 랜더링
pygame.display.flip()
return
App
을 포함한 주요 클래스는 클래스 객체가 아니라 클래스 자체를 업데이트 하는 방식으로 작성합니다. 주요 클래스는 동일한 클래스의 여러 객체를 사용할 일도 없을 뿐더러 소스코드 변경과 참조가 용이할거라고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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