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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unt & blade warband 모드 개발: 모드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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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 시스템에서 모드로

모듈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파일은 게임의 규칙 전반을 다루지만 모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처리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듈 시스템이 만들 수 없는 파일

모드 정보 파일(module.ini)

module.ini는 모듈 정보를 담고 있는 텍스트 파일입니다. 텍스트 에디터를 이용해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모듈의 기본 변수와 모드에서 사용하는 리소스를 정의하는 아주 중요한 파일입니다. 워밴드를 구동하면 가장 먼저 처리하는 파일이기도 합니다. 언젠가 집중적으로 뜯어볼 생각입니다.

모드 이미지 파일(main.bmp)

main.bmp는 모드의 이미지입니다. 워밴드를 실행하면 바로 나오는 모드 선택화면에 보이는 이미지입니다. 네이티브 기준으로 가로 340 픽셀, 세로 275 픽셀의 비트맵 이미지인데요. 다른 크기도 가능한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게임 변수 파일(game_variables.txt)

game_variables.txt는 버퍼와 소리, 기본 GUI의 위치를 정하는 파일입니다. 조금만 건드려도 컴퓨터와 모니터의 속성을 탈듯하여 이 부분은 가급적 건드리지 않으려고 합니다.

맵 정보 파일(map.txt)

map.txt 아마도 맵 정보를 저장해놓은 파일인듯 합니다. 양식은 3개의 실수 값을 한창 나열하다가 6개의 정수 값을 나열하고 각각은 2079141387로 구분되어 있군요. 컴파일 이후라 값의 의미가 무엇인지는 추가로 알아봐야겠습니다.

기타 디렉토리

  • Data/: 모듈에서 사용하는 추가 데이터를 저장하는 곳이라는 설명이 있는데 써야할만한 상황을 아직 겪지는 않았습니다.
  • SceneObj/: 장면(Scene)파일이 들어있습니다. 공성전 등 같은 이벤트 전투의 전장이나 감옥, 결혼식 등의 이벤트가 벌어지는 장소를 담고 있습니다.
  • Resource/: 아이템, 사람, 풀, 나무 등 보이는 모든 요소의 형태를 담은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 Textures/: 리소스 디렉토리에 있는 형태에 입힐 색상과 질감이 들어있습니다.
  • languages/: 언어파일입니다. 번역본이 들어갑니다.
  • Sounds/: 각종 효과음이 들어있습니다.
  • Music/: 배경음악이 들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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