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game: 타일셋 그리기(3) - 바닥 타일셋 그리기
반응형
오늘은 aseprite를 사용하여 64x64 타일을 기준으로 등축 투영(isometric) 바닥 타일을 그려봅니다.
기본 패턴
바닥 타일은 하단의 사각박스로 시작합니다.
실선과 점선
타일의 외곽선을 실선이나 점선으로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패턴
기초적인 패턴과 질감을 표현하는 기초적인 방법입니다.
객체 추가하기
입체감이 필요한 사물을 바닥에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예시는 나무와 숲 타일입니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파이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game: 등축투영 타일맵을 가운데 배치하기 (0) | 2022.01.24 |
---|---|
Pygame: 등축투영 타일의 좌표 (0) | 2022.01.23 |
Pygame: 타일셋 그리기(2) - 지형 타일셋 제작 (0) | 2022.01.20 |
Pygame: 타일셋 그리기(1) - 코딩으로 기본 타일셋 생성 (0) | 2022.01.19 |
Pygame: 타일 맵 만들기 (0) | 2022.01.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