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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일지: 모듈과 클래스 형식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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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게임(pygame)을 사용하여 게임을 만드는 중에 작성하는 일지입니다.

게임 실행 시나리오

주요 클래스와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간단한 실행 시나리오를 작성합니다.

  1. 앱(App) 클래스 초기화: 파이게임 초기화, 게임 데이터와 옵션 초기화
  2. 장면(Scene) 클래스 초기화: 시작 메뉴 장면, 인게임 장면 등
  3. 앱(App) 클래스 랜더링 시작(mainloop()): 이벤트 수신, 장면 업데이트, 장면 랜더링 수행

대략 이런 모양이 될듯 합니다. 검은색 화살표는 런타임때 실행하는 순서, 빨강 점선은 데이터 교환을 의미합니다.

App 클래스 틀 작성

class App:
  """앱 클래스"""
  running: bool = False

  def __init__(self):
    """ 앱 초기화"""
    App.running = True
    # 초기화할 다른 것들

   @staticmethod
   def mainloop():
     """게임 장면 루프"""
     while True:
       # 장면 업데이트 및 랜더링
       pygame.display.flip()
     return

App을 포함한 주요 클래스는 클래스 객체가 아니라 클래스 자체를 업데이트 하는 방식으로 작성합니다. 주요 클래스는 동일한 클래스의 여러 객체를 사용할 일도 없을 뿐더러 소스코드 변경과 참조가 용이할거라고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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